소장인사말

김동수 이미지자연과 사람 그리고 물고기 사랑
우리 연구소는 1989년 업무를 시작한 이후 20여년간 한반도 고유어종 등 토종 민물고기 연구에 매진하여 어업인들의 소득향상과 어족자원 및 생태계 복원에 기여해 왔습니다.
또한 2012년 7월에 경기도수산사무소와 함께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로 통합 출범하게 되어, 경기도민들의 참살이 욕구에 부응하는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명품민물고기(G+Fish) 생산시스템을 구축,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산물 생산에 기여함은 물론, 수산행정의 내실화를 추진하는 수산기술센터와 함께 경기도 해양수산발전을 위한 고소득 신품종 양식기술 개발에 앞장서는 21세기 첨단 종합 수산연구소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앞으로 저희 연구소는 이러한 계기를 통해 경기도의 수산과 해양 분야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수산연구 업무에 매진하겠습니다.
아울러 매년 20만명 이상이 찾고 있는 저희 연구소의 자랑인 민물고기생태학습관은 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체험시설 보완을 통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체험학습장으로서의 역할을, 부모님들에게는 강과 개울에서 잉어, 피라미, 가재를 잡던 소중한 유년시절의 추억들을 떠올려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수도권 체험관광의 명소 및 열린 교육 현장으로써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여러분 모두에게 항상 열려 있습니다.여러분의 고귀한 의견을 이곳에 남겨주시면 연구소 운영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소장 김동수